티스토리 뷰


최근 토스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아졌는데요, 저는 출시되자마자 썼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토스 송금 부분이 가장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월 5회 무료로 수수료없이 송금이 가능하거든요 : ) 또한 신용등급도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구요 ^^


그런데, 많은 분들이 토스 사용법 에 있어서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



참고로, 주 계좌를 등록하셔야 하는데요, 토스와 주계좌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시스템인거죠 : ) 참고로, 등록한 계좌는 본인 명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



토스 사용법


일단, 토스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는 전제 하에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그 다음에는 계좌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계좌 등록을 아직 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계좌등록 후에 다시 여기로 와주시면 됩니다.


 토스 계좌등록 계좌인증 및 Q&A (대박 상세)



계좌등록을 마치셨다면, 본격적으로 토스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맨 처음에 토스 어플을 켜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송금할 금액부터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 )


참고로, 상대방이 토스를 안해도 송금이 가능한데요, 바로 상대방의 계좌를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 ) 더 자세한건 아래에서 !



그럼 이제 여기서 제가 5000원을 보내보겠습니다 ㅎㅎ 아래처럼 5,000원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셨다면, 아래와 같이 받는 사람의 연락처 또는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토스를 한다면 연락처만 입력하시면 알아서 상대방 토스로 돈이 꽂히구요, 상대방이 토스를 안한다면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은행 이체랑 같죠 ^^


예금주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연락처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계좌로 보내실 때는 아래처럼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예금주를 확인하시면 끝 !!



최종적으로 도달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토스 송금 무료기회가 3번 남았네요 허허허



친구들이랑 뿜빠이하기 딱 좋고, 빠르게 보낼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 )



Q&A


토스는 계좌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계좌이체가 가능하게 한 어플입니다. 따라서, 돈은 주계좌에서 빠져나가게 되는 형식인데요, 돈을 토스로 옮겨 놓을 수도 있습니다 : )


토스에서 '채우기' 또는 '옮기기' 를 통해서 돈을 토스에 채워넣을 수도 있는 것이구요, 토스에 있는 돈을 다시 주계좌로 옮겨 넣을 수도 있는 겁니다.


따라서, 주계좌에 있는 돈을 몽땅 토스에 저장해 놓게 되면 주계좌랑 연결되어 있는 체크카드는 못쓰게 되는거죠 ㅎㅎ



계좌를 만약 등록하지 않더라도 toss 잔고에 돈이 남아있다면, 상대방에서 송금이 가능한거죠 ㅎㅎ



뭐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toss 비회원인 친구에게 송금되나요? 인데요, 네 !! 송금 가능 합니다 !! 딱 정리해드리죠 : )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