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벡스 코인 (PIVX) 이란 뭔가요?


녕하세요 ^^ 경제 전문 블로그 아담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입니다. 오늘 갑자기 업비트에서 피벡스 코인 이 엄청난 급등을 보여서 피벡스 코인이 뭔가.... 하고 알아보다가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최근, 모나코, 오미세고, 어거코인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이런 알트코인 각자마다, 다 목표가 다르더라구요 !! 그래서, 여러분께 더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고 약속하겠습니다.


그럼, 피벡스 코인 (PIVX coin)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벡스 코인 (PIVX coin) 이란 Private Instant Verified Transaction 의 약자로, 빠르고 안전한 개인 정보 보호에 특화된 오픈 소스 암호 화폐 입니다.



중앙화되어 있지 않고, 분산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마음껏 타인이나 정부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거래 (transaction) 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요즘 분산화된 코인들이 많이 상장되고 있는 추세죠 ^^



피벡스 코인 (PIVX coin) 의 PIVX 를 풀어서 설명해 드리자면, 개인화되어있고 (Private) / 즉각적이며 (Instant) / 인증된 (Verified) 거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개인정보 보호가 우선시 되면서, 빠르고 정확한 송금이 보장되는 암호화폐 라는 건데요, 집단의 압력, 정부의 간섭, 타인의 눈치 등 어떠한 간섭도 없이 우리의 자산을 안전하게 교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코인 입니다.


2016년 2월 1일에 런칭되었고, 현재 시가총액 (18.01.24 기준) 7천억원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oW 방식이 아닌 PoS 방식인데요, 채굴이 가능한 PoW 방식과는 다르게 PoS 는 별도의 채굴작업 없이 자신의 지갑에 피벡스 코인 을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추가 코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상황을 staking 이라고 합니다.



피벡스 코인 (PIVX coin) 공급은 매년 약 260만 개씩 증가하는데요, 앞으로 100년 후에는 3억개가 넘게 되는 거죠 : ) 저희는 죽겠지만요 ㅜ^ㅜ


피벡스 는 제로코인 프로토콜을 사용함으로서, 보내는이와 받는이의 트랜젝션 연결고리를 제거함으로서 서로의 개인 정보를 보장하게 되는 겁니다.


또한, SwiftTX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여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즉시 거래가 가능하게 되는데요, 즉 마스터노드 네트워크에서 단 몇 초 내에 승인이 되고 거래가 이루어 진다는 거죠 ^^



피벡스 코인 (PIVX coin) 의 특별한 장점은 바로 보상 시스템에 있는데요, PIVX 만의 독특한 보상 시스템인 바로 !! 시소 (See-Saw) 보상 시스템입니다.


즉, 시소처럼 경쟁을 하면서 이루어지는 두가지 보상방법을 피벡스에서 제공을 하는 건데요, PIVX 는 지갑에 코인을 보관하여 이자로 보상을 받는 방법으로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Masternode' 방법과 'Staking Wallet' 방법으로 나뉘게 되는거죠 !!



신규로 발행이 되는 코인은 최대 10%가 재무부에 분배가 되고, 나머지 90% 가 'masternode' 와 'staking' 노드에 배분이 됩니다. 그리고 이 90% 배분율은 '시소 알고리즘' 에 의해 결정이 되죠 ^^


staking 을 유지하는 코인의 수와 masternode 숫자는 항상 변동이 생기는데요, 이 변동에 따라 staking 보상과 masternode 보상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서로 재미있게 경쟁하며 코인을 획득하는 방식인거죠 : )



일반적으로, masternode 소유자는 운영 비용이 높기 때문에 더 많은 보상을 얻는데요, masternode가 너무 많으면 masternode 보상량이 줄어들고 staking의 수익율이 증가하게 되는 겁니다 ^^


이는 masternode 만을 채용하는 기존의 다른 코인과는 달리 staking 만으로도 충분한 보상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 )


참고로, masternode 를 실행하려면 10,000 PIV 를 담보로 제공하시면 됩니다. (피벡스 코인 10,000개 담보 제공)



피벡스 코인 전망 은 나름.. 괜찮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익명성이 보장된 p2p 통화이기 때문입니다. 즉, 커뮤니티 주도형으로, 거래수수료가 매우 낮기 때문에 소액 결제 플랫폼으로 사용한다면 아주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 )


피벡스 코인 채굴 시간 도 비트코인이나 대시코인 보다도 훨씬 빠른 1분입니다 ^^



피벡스 호재 소식은 사실 알려진 바가 많이 없는데요, 보통 우리가 호재 소식을 접할 때 트위터를 통해서 호재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수나 매도를 판단하게 되는거죠 ^^


하지만, 하드포크나 에어드랍 이벤트, 밋업 등 대형 호재 소식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그래도 한번 정리해볼게요 ^^


1. zPIV Staking 개발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staking 방식보다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되며, 사생활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즉 zPIV staking 보상이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PIV staking 보상보다 50% 더 커진다고 하네요 ^^



2. iOS 모바일 지갑 최종 승인

기존 피벡스는 안드로이드 폰 전용 모바일 앱은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애플에서도 최종승인을 받아 곧 출시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3. 새로운 QT 지갑 개발

QT 지갑을 개발함으로써 모든 피벡스 관리 기능을 쉽게 수행할 수 있게되고, 모든 피벡스 제안을 쉽게 투표할 수 있게 됩니다 : )



피벡스 코인 거래소 는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에서 거래를 하실 수 있구요, 해외 거래소에서는 대표적으로 '비트렉스' 에서 하시면 됩니다 : )



지금까지 피벡스 코인 (PIVX coin)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정보를 알아보시고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_♥ 도움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 아인스타이늄 호재 / 하드포크 / 급부상 코인 WHY??


▶ 스텔라루멘 코인 호재와 전망 확인하세요!!


▶ 오미세고 코인, 호재, 상장 그리고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