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 사회초년생 분들이 대출 을 처음 받아보시거나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한도가 나오지않아서 대부업체 쪽으로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 )



1금융권은 은행, 2금융권은 저축은행이나 케피탈, 대부업체는 산와머니 같은 곳을 말하는데요, 사회초년생 분들이 처음으로 대출을 받고자 하시면 특별한 이상이 없는 이상 신용등급이 5 ~ 6 등급에 해당되실 겁니다.


5~6 등급 정도면 중간정도 해당되는 등급이라 1금융권인 은행이나 카카오뱅크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대부업체와 같은 곳은 금리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나중에 힘들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



보통 7등급 정도가 산와머니 대출조건 컷트라인 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7등급보다 신용등급이 좋으시면 2금융권인 저축은행 등에서 한도가 나오실겁니다.


하지만, 7등급 보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시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해주세요 ^^ 그럼 웬만한 한도는 조금이라도 나올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산와머니 대출조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대출조건 에 합당하다고 해서 대출가능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



산와머니 상품 별로 대출조건을 나눠볼건데요, 보통 대출가능여부를 따질 때 신용등급을 당연히 우선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뿐만 아니라 기대출내역 / 4대보험유무 / 연봉수준 등에 따라서도 한도가 결정되고,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


그럼 이제 상품별로 대출조건을 알아보죠 !!


1. 직장인 스피드대출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 소득이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즉 소득이 발생하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한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월급을 받은 통장 내역이 필요합니다 : )


대출금리는 연 24%이구요, 최고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 오투저축은행 대출 상품 및 Q&A 총정리 !


▶ 유니온저축은행 후기 및 4가지 상품 총정리 !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금리, Q&A 총정리 !



2. 사업자 운영대출


사업자 운영대출은 만 20세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24%이구요, 최고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등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는거 !!



3. 여성 안심대출


여성 안심대출은 만 20세 이상 여성 직장인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주부도 가능합니다 !!


대출금리는 연 24%이구요, 최고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한데요, 주부대출은 최대 3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 )


원래 산와머니 대출조건 은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으나 대출금리가 조금 높은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4. 기존고객대출


이번 상품은 산와머니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


대출금리는 연 24%로 동일하구요, 최고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신분증과 소득증명서류를 지참하셔야 하는데요, 소득증명서류를 첨부안하시면 최대한도가 3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소득증명서류를 지참하셔야 하는 건 위 4개의 상품 모두 동일합니다 : )



지금까지 산와머니 대출조건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너무 급한게 아니고 조금 여유가 있으시다면 햇살론 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은 정부지원상품이라서 금리가 낮고 조건도 까다롭지 않거든요 : ) 그러나 2 ~ 3 일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여유가 있으시다면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