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좌이체 하는법 은 간단합니다. 저는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오프라인에서 계좌이체 하는 방법은 ATM 기기에서 이체하는 방법과 직접 은행 창구로 가셔서 은행직원에게 부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계좌이체 하는법 은 PC를 이용해 계좌이체를 하는 방법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


우선 저는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으니 국민은행을 위주로 설명드릴텐데요, 모든 은행이 동일하게 적용되니 그대로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



1. PC로 계좌이체하기



먼저 PC로 계좌이체 하는법 인데요, 일단 '공인인증서' 라는 것이 준비돼 있어야 하는데요, 그리고 은행에서 발급해주는 보안카드도 있어야 합니다 : )



그래야 인터넷 송금 이 가능한데요, 우선 아래 사진처럼 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 )



그럼 보통 어느 은행 홈페이지를 가셔도 위와 같이 이체를 할 수 있는 메뉴창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이체가 가능한데요, 이체가 가능한 PC를 아래처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


아래처럼 이용PC 등록하기 누르시면 돼요 ~



2. 모바일로 이체하기



모바일로 이체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해당 은행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하구요, 공인인증서를 PC에서 모바일로 복사해주셔야 합니다 ^^ 즉 스마트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돼요 ~



이 경우는 무통장입금은 안되고, 내 통장이 있어야만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어플로 들어가셔서 '통합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ATM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



ATM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서는 통장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ㅎㅎ 있는 경우에는 그냥 '계좌이체' 또는 '계좌송금' 버튼을 눌러서 이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



하지만 통장이 없을 때는 무통장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무통장' 이부분을 눌러주시면 되는거죠 ㅎㅎ


그러면 돈을 잘 간추려서 넣은 다음에 상대방 계좌번호와 은행명을 정확하게 입력하신 다음에 이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1천원권이나 5천원권을 이체하고 싶을 때는 1천원권이나 5천원권 이체가 가능한 ATM 기기로 가셔야 합니다.



4. 은행 창구 직원에게 부탁하기


이 방법이 제일 편한 방법이죠 ㅎㅎ 그냥 아무 은행이나 들어가셔서 이체해달라고 하면 끝납니다 : ) 타은행으로 이체하실 경우에는 약간의 수수료가 청구되겠네요 ㅎㅎ



물론 ATM 기기로 이체했을 때 수수료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ㅎㅎ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용 ♥


▶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어떻게 합니까?


▶ 체크카드 돈넣기 4가지 방법 알아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