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하는 방법과 은행 atm 무통장입금하는 방법은 엄연히 다른데요, 은행에서는 해당 은행으로 밖에 무통장입금이 가능합니다 : )



그 반면에 편의점은 무통장입금 자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은행은 본인의 해당 은행이 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 인데요 !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은 해당 은행이 소속되어 있지 않은 atm기기라서 입금 자체가 불가능 한거죠 ^^


그래서 만약 무통장입금을 하실려면 해당 내가 보내려는 은행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그 은행의 atm기기로 가셔서 입금해주셔야 하는 겁니다 : )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은 기능 자체가 없는데요,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통장 입금이 가능합니다 : )



그러나 바로 통장입금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나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있어야 하는 겁니다 ㅎㅎ



만약 편의점 atm기기를 이용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무통장입금하는 방법은 없으므로, 계좌이체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


본인의 카드를 기기에 투입해서 계좌이체를 하는 거죠 ^^ 단 편의점에서는 수수료가 조금 센 편입니다 ㅎㅎ



▶ 무통장입금 하는법 3가지 총정리 (대박 상세)


▶ 청소년 체크카드 발급 어떻게 하나요?



은행 갈 일이 있다면 창구 직원에게 부탁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 바로 처리해주기 때문이죠 !



만약 편의점이 아니라 해당은행 atm기기로 가셨다면 아래와 같이 표시된 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기를 누르셨다면, 본인 이름상대방 이름계좌번호, 그리고 본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현금을 잘 간추려서 기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


그리고 웬만하면 천원 / 오천원 / 5만원권도 입금이 되는데요, 간혹 안되는 기기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해요 ~



참고로 미성년자 분들도 무통장입금이나 계좌이체가 가능해요 ^^ 나이와는 상관없습니다 !


그리고 동전은 입금이 안됩니다 ~ 반드시 지폐를 atm기기에 넣어주셔야 해요 ~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요새 gs25편의점이 우리은행이랑 신한은행과 연결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gs25에서는 우리은행으로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안되는 곳이 더 많으므로, 정리해보자면 상대방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국민은행 기기로 가셔서 입금하셔야 한다는 거죠 ㅎㅎ



통장과 카드가 있다면 계좌이체 하는 것이 더 좋구요 ! 통장과 카드가 없다면 무통장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를 하면 수수료가 청구되는데요, 본인 실적에 따라 수수료 청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 )


그럼 여기까지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