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최근 가상화폐가 주목을 많이 받음으로써 이에 대한 내용을 많이 검색해 보시는데요~ 이번에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시장에서도 통용되는 주식용어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요새 급변하는 상황으로 쉽사리 투자하기가 힘든 상황인데요, 이런 현재 상황을 분석하는 대세 중 하나가 바로 주식 차트 분석 을 대입시켜 분석하는 건데요, 앞날을 예측할 순 없지만 상황을 파악하는데는 좋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식의 기초가 되는 주식용어 들을 살펴볼텐데요, 코인 시장 에서도 통용되는 용어들만 추려서 그 뜻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


가격지정주문 (stop order)

증권 또는 상품의 거래에 있어 고객이 중개인회사의 거래가격에 대하여 특정의 상한 또는 하한 가격을 제시하여 시장가격이 제시된 가격에 도달하였을 때 거래를 성사시킬 것을 요구하는 거래주문방식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가격을 지정하여 주문하는 거에요 ^^


강세 (bull market)

시세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거나 앞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는 장세를 말합니다.


골든크로스 (golden cross : GC)

단기주가이동평균선이 장기주가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 하는 것으로 강세장으로의 전환신호로 해석된다. 골든크로스와 그 반대의 데드크로스는 중기적인 주가를 예측하는 기술적 분석 상의 지표로써 활용됩니다.


공포장세(near-panic market)

악재가 속출하여 주가가 어디까지 하락할 지 모르는 장세를 말한다. 또 폭락에 폭락을 거듭하여 수습하기 어려운 장세, 즉 공포장세보다 더 심각한 상태를 공황장세라고 합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뤄볼 예정이구요~ 오늘은 주식관련해서 용어를 정리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


과열장세 (feverish market)

일반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식 시장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주가 신장이 두드러지며 매매가 활발히 이루어져 시장 분위기 전체가 열광하는 것 처럼 진행되는 장세를 과열장세라고 합니다. 과열장세는 지나치게 급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 후의 반작용으로 폭락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관망세 (wait-and-see attitude)

향후 주가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하여 투자자들이 매매를 망설이는 상태로서 주가변동이 거의 없고 거래량이 평균수준 이하로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쾌선 (bar chart)

봉도표라고도 하는데 과거의 주가움직임을 그래프화하여 앞으로의 주가동향을 예측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기술적 분석 중 특히 패턴 분석에 많이 이용된다.


데드크로스 (dead cross)

단기 주가이동평균선이 장기 주가이동평균선을 하향돌파하는 것으로 약세시장으로의 강력한 전환신호를 의미합니다. 


머니게임 (money game)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최대한의 매매차익을 추구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투자를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작업이 아니라 일종의 게임에 비유한 것이다. 주식시장을 게임에 비유한 것은 J. M. 케인즈 인데 최근에 들어서는 게임의 장이 주식시장 뿐만 아니라 채권시장, 외환시장, 금융시장 등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머리어깨모형 (head and shoulder model)

증권의 기술적 분석 중 주가의 전환을 의미하는 각종 모형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모형으로서 삼봉형이라고도 합니다. 머리어깨모형에는 천정형, 바닥형, 다중형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천정모형은 극히 단순한 형태로서 상승과 하락이 세번 반복해서 일어나며 두번째의 정상이 좌우의 정상보다 높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두번째 정상을 머리라고 하고 왼쪽의 것을 왼쪽 어깨, 오른쪽의 것을 오른쪽 어깨라고 합니다.


1편은 여기서 정리하고 2편에서 만나용 ♥_


2017/12/05 - [가상화폐_개념 뽀개기] - 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용어 정리 - 2)


2017/12/05 - [가상화폐_개념 뽀개기] - 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용어 정리 - 3)



출처 : http://cafe.naver.com/nexo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