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녕하세요 ^^ 아담스미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존버를 하고 계시는 트론코인 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트론코인 거래소 가 업비트로도 확장되면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코인입니다.



암호화폐 시총 20위 안에 랭크되어 있는 트론코인인데요, 트론코인 은 과연 무엇일까요? 트론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전세계의 무료 콘텐츠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 및 배포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 )


즉, 트론코인은 전 세계의 모든 영상 / 음악 / 게임 등을 공유하고 배포하고, 분류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겁니다. 그 플랫폼 안에서 사용되는 코인이 바로 트론코인이죠 : )




트론코인 (TRX) 은 2017년 8월 13일에 런칭했는데요, 총발행량은 1000억개이구요, 그 중 유통되고 있는 트론의 양은 6500만개 정도 됩니다 ^^



트론 의 목적은 중앙권력에서의 탈출인데요, 엔터테인먼트 중점적인 트론 블록체인에서는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를 하는 환경이 생기는데요, 이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처럼 중계자적 성격을 완전히 지워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 )


현재, 엔터테인먼트 사회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과 같은 소수의 자회사에 의해서 통제되고 있는데요, 트론 (TRX) 은 이러한 통제력을 콘텐츠제작자에게 주려고 하는 겁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탈중심화 한다는 점에서, 중앙권력의 통제를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가 가능해지며 생산자와 소비자에 의해서 직접 가격이 정해질 수 있는 자율적인 시스템이 만들어진다는 겁니다 : )



하지만, 사실 우리는 트론없이도 애플이나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이용하는데 별 불편함도 없고, 편리하기만 한데요, 왜 트론은 이런 것들을 지향하는 걸까요? 어떻게 해야 트론이 살아남을 수 있고, 소비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 암호화폐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트론코인의 특성을 알아보겠습니다 ^^


번째, 데이터의 자유화인데요, 유튜브처럼 검열을 거쳐서 동영상을 올리거나 할 필요없이 트론은 이러한 데이터를 완전히 자유화하기 때문에, 검열없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하지만, 무분별한 데이터가 공유되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되네요.. 이 부분은 트론이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번째, 개인 ICO 시스템인데요, ICO의 주체가 개인이 되어서 자산을 자유롭게 배포하고 이를 통해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겁니다 : )


번째, 중재자가 없고 개인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다보니, 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 )



트론코인 은 토큰이다 보니 트론코인 가격 은 원화로 현재 (18년 3월 5일 기준) 52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 ) 그래도, 초기 2~3원 했던 시세 에 비하면 엄청나게 오른 것이지요 ^^



트론코인 전망 은 6월 쯤이 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호재 소식도 없고, 그냥 그러려니 하는 추세이거든요 : )



▶에이다 코인 거래소 어디가 좋을까요? (대박 상세)


▶ 피벡스 코인 (PIVX) 이란 뭔가요?


▶ 뉴이코노미무브먼트 호재/전망/가격 그리고 XEM (NEM) 기본정보


트론코인 거래소 는 원래 코인네스트 밖에 없었는데요, 현재 대부분의 트론 투자자분들은 코인네스트를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코인네스트가 상대적으로 거래소 규모가 작아, 거래량도 없고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업비트 로 넘어오기 시작하셨더라구요 ^^


업비트에 트론코인 상장 된지는 얼마안됐지만, 우리나라 최대 거래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업비트로 넘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 참고로, 코인네스트업비트를 제외하고, gate.io / 바이낸스 에도 상장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용 ^0^



트론코인 호재 소식을 큼지막하게 알아보겠습니다.


3/21 - 테스트넷 런칭


3/31 - 소각 확정 ★


3/31 - 엑소더스 런칭


5/31 - 메인넷 런칭


이렇게 호재 소식이 4개가 있는데요, 가장 주목해야 할 호재소식은 역시 '소각' 에 대한 부분입니다. 소각이란, 총발행량 1000억개 중에서 일부를 소멸시키는 건데요, 이렇게 발행량이 적어지면 상대적으로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 )


하지만, 트론 창시자인 선 아저씨께서 직접 언급한 내용은 아니고, 비슷한 효과를 가져올 방안을 강구중에 더 스마트한 방법으로 코인간 스왑을 통해서 락 효과를 가져오며 파트너쉽까지 얻는 방법일거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코인줄이기의 해당하는 소각은 없을거라는 제 의견입니다 : )



지금까지 암호화폐 트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떠셨나요? 트론은 6월까지 무조건 존버가 답일 듯 합니다 ! 많은 정보 알아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_♥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