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녕하세요 ^^ 경제 전문 블로그 아담스미스의 금융 편입니다 : ) 이번 시간에는 토스 돈받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토스 어플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바로 !! 월 5회 송금이 무료이기 때문이죠 ㅎㅎ 그래서, 상대방도 토스 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인인증서 인증 필요없이 몇 초만에 송금이 가능해집니다 ^0^


토스 송금 을 했는데 간혹가다가 돈받는법 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



상대방이 토스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받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TOSS 돈받는법 알아보시죠 !!



상대방이 토스를 이용한다면 토스 돈받는법 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 그냥 휴대폰 번호만 넣어주면 알아서 토스로 입금이 되기 때문이죠 : )


만약 상대방이 토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상대방의 계좌번호로 보내시면 됩니다. 즉, 연락처로 보내는 것이 아닌 상대방의 계좌번호와 은행을 직접 입력해서 돈을 보내주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이 TOSS 를 하지 않는데, 내가 직접 계좌를 입력하지 않고 연락처로 보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때는 걱정말고 상대방이 TOSS 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 돈을 받으시면 됩니다 ^^ 그 과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아래를 보시면, 비회원 연락처로 송금한게 보이시는데요, 상대방이 토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계좌만 입력해주면 돈을 받으실 수가 있는거죠 ㅎㅎ




▶ 토스 사용법 단계별 방법 및 Q&A 총정리 !


▶ 토스 계좌등록 계좌인증 및 Q&A (대박 상세)



하지만, 24시간 내에 돈을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만약에 받지 못했다 하더라도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


토스 고객센터 번호는 1599 - 4905 인데요, 토스 고객센터는 24시간 365일 연중무휴이니 아무 때나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치명적인 장점입니다 ㅎㅎ


▼ 그런 다음에는 보내는 사람이 아래와 같이 상대방에게 링크를 전달할 수가 있는데요, 메시지 / 카카오톡 / 라인 등 다양한 형태로 보낼 수가 있답니다 : )



링크를 전달받는 사람은 링크로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토스 어플 로 들어가게 됩니다 : )



여기서, 아래와 같이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다음에 돈을 받으시면 됩니다 !!


참고로, 24시간 내에 못받게 되면 돈이 호로록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토스에서 보관해줍니다.



그래서, 본인확인 후 토스회사에서 본인계좌로 넣어주는 것이죠 ^^


참고로, 상대방이 토스 어플이 있는 상태에서 돈을 받게 되면 토스안에서 돈이 받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주 계좌로 '옮기기' 를 해주시면 돈이 주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ㅎㅎ



사실 가장 좋은 것은 상대방이 TOSS 사용하게 끔 유혹하는 것이죠 ㅎㅎ 편하니깐요 !!



그럼 지금까지 토스 돈받는법 에 대해서 알아봤네요 ㅎㅎ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