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SR 코인 (에이치쉐어) 이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 경제 전문 블로그 아담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입니다. 어제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뒤져보다가 HSR 코인 이라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HSR 코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바이텀, 피벡스, 시아코인 등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는데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약속드리겠습니다 ^^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코인인데요, 시가총액은 약 7억정도로 다른 코인들에 비해 낮지만 거래가 매우 활발하여 거래량이 20위권 안에 드는 코인입니다.



그럼, HSR 코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먼저 HSR 코인 은 'Hshare' 또는 'Hcash' 또는 '에이치쉐어' 라고도 불립니다.



HSR 코인 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기도 하고, 비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기도 하는 사이드 체인으로 설계가 되었는데요, 이는 HSR 이 여러 시스템에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주요 블록체인들의 정보 보따리가 되는데 중요한 역할은 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HSR 코인 은 모든 코인들을 이어주는 통신망, 정보망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SR 코인은 2017년 8월 17일에 런칭하였구요, 현재 HSR 코인 거래소 는 바이낸스, 코인네스트, gate.io 등에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HSR  코인 총 갯수는 4천만개 정도 되는데요, 다른 코인에 비해 수량은 부족하지만, 거래가 활발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죄다 발행량이 8천 4백만개라고 하는데요, 거래소에서 총 발행량 보시면 4천 2백만개가 조금 넘습니다 ^^



HSR 코인 이 다른 코인들과 다른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면, 이 코인은 하이브리드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겁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이란,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PoW 방식과 PoS 방식의 결합입니다.


즉, 채굴이 가능한 PoW 방식과 지분에 대한 소유권을 인정해주는 PoS 방식, 둘 다 지원한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채굴도 가능하고, 지갑에 넣어두기만 한다면 코인이 쌓이는 형식이 되는 거죠 ^^



참고로, PoS 방식으로, 지갑에 Hcash 코인 갯수에 따라서 프로토콜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중대한 커뮤니티 차원의 의사결정에 권한이 부여됩니다 : )


HSR 에서는 지갑을 윈도우용, MAC용, 모바일 지갑 다 지원을 하고 있을 정도로 PoS 방식에 대해서도 시스템이 잘 갖춰졌다고 생각됩니다. 


에이치쉐어 공식홈페이지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지갑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HSR이 이중 사이드체인을 구성하는 것 말고도 다양한 특징이 있는데요, 'Zero Knowledge Proof' 기술을 채택하여 양방향 암호화 및 정보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 등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HSR의 계층구조에서 나타나는데요, Hcash 소유자들은 실시간 동적 투표 시스템에서 자금의 사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중앙집권 체제가 아닌 분산화된 구조이기 때문에 개개인이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는 거죠 ^^


요즘, 알트코인들은 다 분산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오는 것 같네요 : )



다른 사이트에서도 보셨다시피, HSR 코인 은 시스템 설계 초기부터 양자 저항을 고려했습니다. 그래서, 실직적인 양자컴퓨터가 대중화된다면, 다른 코인들에 비해 우위에 선점할 수 있다고 하네요 ^^


그리고, Hcash 코인 소유자는 전송속도와 전송량에 구애받지 않아도 되는데요, 제한된 블록크기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코인을 전송할 수 있다는 겁니다 : ) 비트코인 보다 더 좋은 조건이네요 : )


아이오타 코인이 탱글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 같습니다 ^^



또한, 다른 플랫폼을 통한 거래 또는 송금에서 공개주소 또는 비공개주소를 요청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


HSR 코인 전망 에 대해서 살펴볼건데요, HSR은 현재 '핀테크' 라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금융과 비교해보면, 핀테크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하고 보급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또한, 금융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재무 시스템을 개선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HSR은 자신만의 고유 기능과 핀테크를 결합하는 거죠 ^^



HSR 코인 호재 소식은 딱히 없는 상황입니다. 당연하죠, 런칭된지도 얼마 안된 코인이라 호재라뇨.... 허허허 그래도, 이득이 될만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1. 코인네스트 상장

그래도 국내 거래소에는 코인네스트에 상장되면서, 점점 몸집이 커졌습니다. 거래량도 10위권에 안에 들면서 말이죠 : )


2. 퀀텀과 마찬가지로 UBTC가 1 : 100 의 비율로 에어드랍 지급 예정

퀀텀과 같은 1 : 100 의 비율로 UBTC가 지급되기 때문에 매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100 HSR 을 가지고 있으면 1UBTC가 떨어진다는 겁니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은 상황이구요, 그냥 지급 예정 입니다. Hcash 공식사이트 가시면 'BLOG'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GitHub에 이미 소스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4. 투자자가 중국 7위의 중국중신은행입니다.

바로 우지한이 투자를 한 코인이 HSR 코인입니다. 중국계 코인이라면 빠지지 않는 우지한... 우지한의 비트메인이 HSR에 투자를 한 것이죠 ^^ 이 것이 HSR 코인 대박 호재이지요 : )


그럼 지금까지, HSR 코인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 신규 알트 코인이니 주의를 가지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잡코인 투자자들이 너무 많아져서요... 허허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_♥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꾸욱~~ 큰 힘이 됩니다 ^^


▶ 피벡스 코인 (PIVX) 이란 뭔가요?


▶ 뉴이코노미무브먼트 호재/전망/가격 그리고 XEM (NEM) 기본정보


▶ 바이텀 코인 (BTM) 이란 무엇입니까?